더착한(주) - 솔루션 기능 안내

관리자모드 안내 [펜션] - 일반형 펜션 관리자모드 안내

  • 관리자
  • 2015-06-21 17:11:00
  • 49.173.187.26

 

 

[ 펜션 관리자모드 안내 ]

 

 

* 아래 관리자모드 설명을 공통적인 것으로 고객님의 펜션 사이트에 따라 아주 일부분에 한해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1. 계좌번호 등록 및 수정 - 기본정보관리 > 운영정보설정 > 은행계좌관리 // 에서 추가, 수정 합니다.
 
 
2. 숙박예약 관리 - 관리자 모드 - 숙박예약 / 에서

 

 1) 객실유형 관리  

 

 - 관리자모드 - 펜션관리 > 숙박상품 관리 > 객실유형관리 // 에서 

 

  객실유형을 추가, 수정 할 수 있습니다.

 

 

 2) 객실 관리

 

 

  - 관리자모드 - 숙박예약 > 숙박상품 관리 > 객실관리 // 에서 

 

  객실정보 추가, 수정이 직접 가능 합니다.

 

 

 기존에 등록된 객실 리스트 우측에 파란색 버튼 [ 객실기본정보 ] 을 선택 후 내용,사진, 금액 모두 수정 가능 합니다.
 

 - 하단에 [ 요금 설정 ] - 에서 직접 금액을 변경하시면 - 실시간 예약 - 메뉴 에서 고객이 신청시 나오는 금액이 자동으로 변경 됩니다.
 

단, [ 예약 안내 ] 를 소개하는 일반 페이제는 여기의 금액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으니 꼭 포토샵으로 이미지 또는 페이지수정에서 직접 html 소스를 수정하시거나 비버 관리자에게 수정 요청 해야 합니다. ( 유료).

 

 

 

 3) 부가서비스 관리
 

- 관리자모드 - 숙박예약 > 숙박상품 관리 > 부가서비스 관리  // 에서 

- 부가서비스 관리 - 에서 추가, 수정 가능 합니다.


 4) 성수기 및 휴일관리 (중요)
 

 - 관리자모드 - 숙박예약 > 숙박상품 관리 > 성수기 및 휴일 관리  // 에서 


 - 주말/ 준성수기 / 성수기 - 를 체크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비수기 요금이 적용됩니다.   

 


[ 주의 사항 ] 
 
객실상세정보 - 에 [ 이미지 파일첨부 ] 할때 사진 사이즈를 꼭 줄여서 올리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용량이 큰 사이즈가 올라가면서 화면에 보이기도 이상하게 되고 용량이 커서 느리고 열리고 홈페이지에 공간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점 꼭 주의 하세요
 

 

 

 

 

원하는 이미지 즉, 사진을 찾아서 [ 파일 업로드/삽입 ] 합니다.

 

 

 

 

  * 이때 [ 파일 크기 수정 ] 에 꼭 적당한 사이즈를 넣어줘여 게시판 사이즈에 맞게 보일 수 있습니다.

안그러면 이미지가 원본사이즈로 매우 크게 들어가서 홈페이지 용량도 많이 차지하게 되고 트래픽도 늘어나게 됩니다.
 
특히 사진의 경우는 디카의 원본을 그대로 올리면 1장에 10mb 가까운 큰 사진도 올라가서 사이트가 매우 느려지게 됩니다.

 
이미지 가로 사이즈는 초기 안내 드린 자료에 - 게시판 이미지 - 사이즈와 동일 또는 유사합니다.

 

 


 

4. 펜션관리 > 숙박예약 현황 > // 여기서 예약 상환을 다양한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모드 - 숙박예약 > 숙박예약 현황  // 에서 확인 및 입금/취소/수정 등을 합니다.

 

 

[ 관리자예약 ] 은 전화로 문의 온 고객이 전화로 예약을 한 것을 관리자가 직접 관리자모드에서 예약을 접수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야 전체 예약 상황이 기록되고 예약된 것은 - 실시간예약 - 에 [ 완료 ] 처리되어 중복 예약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 예약현황(월별) - 을 보면 

 
 
날짜에 [  ] 라고 나온 것을 클릭하시면 팝업으로 상세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 예약자 정보 ] 우측에 [ 수정 ]을 클릭하시면 [ 결제상태 ] 를 미입금에서 - > 결제완료 // 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예약이 완료 된 것 입니다.
 
그 외에 [ 수정 ] 을 클릭하시면 각 내용을 수정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맨 하단에 [ 취소 ] 를 클릭하시면 예약이 취소되어 없어 집니다.
 
테스트로 예약 하신 후 승인, 취소 한번 해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십니다.

 

 
- 예약 후 일정시간 이내 입금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신청이 취소 되게 설정 해 두었습니다.

이 설정은 직접 변경이 가능 합니다.

 


- 숙박예약  > 환경설정 > 기본 환경설정 // 에서  [ 입금 대기 삭제 ] - 부분이 시간을 수정하면 됩니다.

 

그 아래 [ 예약가능 일자 와 입실기간 기준 ] - 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 예약현황 -월별,날짜별, 목록형 ] - 은 동일한 내용을 보는 형태만 다르게해서 관리자를 편하게 하기 위한 기능 입니다.

 


 

5. 관리자가 직접 예약하는 경우.

 

고객의 전화를 받고 관리자가 직접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숙박예약 > 숙박예약 현황 > 관리자 예약 // 에서 달력 모양에서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 합니다.

 

그럼 우측에 객실 우선으로 예약하기 - 라는 부분이 나오고 그 아래 예약 가능한 객실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는 객실 우측에 보면 [ 예약 ] -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하면 예약 단계가 시작 됩니다.

 

화면에 따라 내용을 간단히 입력 합니다. 순서대로 입력 후 [ 예약 등록 ] 하며 됩니다.

 

그 이후 예약한 고객이 입금을 하게 되면 최종 입금 승인을 해 주면 됩니다.

 

 

이상. 

 

 

위 내용은 공통 필수 내용이며 일부 다른 내용을 각 사이트마다 개별로 추가 안내 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