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착한(주) - 솔루션 기능 안내

PG사 관련 [KCP 신청] 고객 직접 가입 안내 입니다.

  • 관리자
  • 2019-03-05 14:11:00
  • 121.141.38.249

안녕하세요.

더착한 주식회사 입니다.

 

쇼핑몰, 펜션, 학원 등 홈페이지에서 - 신용카드 -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 온라인 PG사 - 한번 가입하셔야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 합니다.

저희는 국내 최대 온라인카드 결제 대행사인 - NHN KCP - 와 제휴를 맺고 여러분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가입비 20만원 면제, 연회비 면제, 국내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별, 업종별 차이가 있으며 등록절차는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 NHN KCP 본사에서 가입시는 -  가입비 20만원, 수수료 3.5% 입니다. )

 


 

 

1. 온라인 신청 하기


=>> 우측을 클릭하세요 ====>>>> [ KCP 온라인 신청 하기 클릭 ] <<=
 

 

- 신청하면 NHN KCP 에서 확인 전화가 오고 이상이 없다면 신청하신 이메일로 여러가지 안내가 전달 됩니다. 

이메일 온 내용중에서 몇가지는 저희가 제공해 드린 - 홈페이지 관리자모드 - 에서 입력을 합니다.

 

아래 부분은 모르실경우 저희쪽에서 연동해드리오니 가입 후 받으신 메일을 회신해 주시면 되십니다.

 

=> 필수 3가지 정보 - [ KCP 결제 아이디 /  SITE CODE   /  SITE KEY  ] 

 

고객님 홈페이지의 관리자모드로 이동 합니다. 
 

- 관리자모드 - 기본정보관리 > 운영정보설정 > 결제관련 설정(PC웹)

                 - 기본정보관리 > 운영정보설정 > 결제관련 설정(모바일)  //  두 곳에 입력합니다.

 

 

 1) 결제수단   - 결제대행사(PG사) 를 체크한다.

 

 

 

 2) 무통장 에스크로(Escrow) 설정 

  - 가운데 결제대행 PG사의 내장된 에스크로를 이용합니다 (이니시스 에스크로는 별도 설정해야 합니다.) - 선택한다.

 

 

 

 3) 카드결제 기본설정  - PC용결제대행사(PG사) 선택 - 에서 [ 한국사이버결제 KCP ] 를 선택하면 아래로 입력란이 나옴. 

여기에 

 

=> 필수 3가지 정보 - [ KCP 결제 아이디 /  SITE CODE   /  SITE KEY  ]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공통URL 정보를 - KCP 관리자모드에서 [홈 > 상점정보관리 > 정보변경 > 공통URL 정보]에 위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입력해야만 고객이 가상계좌로 결제 시 자동 입금확인 처리 됩니다.  

물론 가상계좌로 입금을 받지 않는 경우는 상관 없습니다.  

 

 

 

 

 


 

2. 카드사 심사 신청 안내

 

KCP 가입 후 꼭 카드심사를 받아야 실제 카드 결제가 가능 합니다.

 

쇼핑몰인 경우에는 - 상품을 최소한 5개 ~ 10개 정도 등록 한 이후 -  [ 카드사 심사 ] 를 신청한다.

상품이 없거나 카테고리만 생성해 놓고 상품이 없으면 카드 승인을 안해 줍니다.

따라서 상품이 없는 카테고리는 숨김 처리하고 한개 정도 카테고리만 보이게 하고 임시로 가짜 상품이라도 몇개 입력한 다음에 아래에서 심사 신청을한다.

* 쇼핑몰이 아낸 펜션, 학원 등도 실제 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즉, 펜션은 객실정보와 요금이 있어야 하고 학원 등은 교육 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KCP 관리자모드( https://admin8.kcp.co.kr ) - 홈 > 상점정보관리 > 카드사 가맹점 관리 > 카드사 가맹점 등록신청  // 에서  

 [ 카드사 등록 신청 ] -  클릭 후  -  아래 [  확인 체크 ] 사항은 그대로 두고  [ 요청사항 ] - 에만 간단히 [ 비회원 구매가능 ] - 이라고 작성한다.

 

** 그럼 KCP 담당자가 사이트를 검수 하고 문제가 없으면 - 카드사심사 - 를 들어가는데 .. 종종 사이트에 정보가 이상할 경우에는 거부를 합니다.

따라서 여기[ 카드사 등록 신청 ] - 후 꼭 그 다음날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는데 여기서 다시 확인을 해야 한다.

 

카드등록 심사는 최소 3일 ~ 15일 업무일 기준으로 승인이 됩니다.   등록 현황 확인은 

KCP 관리자모드 - 홈 > 상점정보관리 > 카드사 가맹점 관리 > 카드사 가맹점 등록현황  // 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 합니다.

 

    ※ 카드심사 완료되도 계약서류 미수신 혹은 보증보험 미수신의 경우 카드 승인 불가 

 

 

 


 

서류준비 및 발송 - 고객이 꼭 직접 하셔야 하는 부분 

 

** 계약서 접수 방법 ** 

1. 직접 계약서 및 서류를 첨부해서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과 

2.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고객님이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1. 직접 계약서 및 서류를 첨부해서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

 

1. KCP PG지불대행계약서 2부 (인감으로 간인)

2.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1부

3.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4. 결제대금이 입금될 계좌 사본 1부

5. 대표자 신분증 앞/뒤 사본 1부
(
※ 주의 사항 : 신분확인서류에 주민번호(외국인등록증) 뒷자리 ,운전면허번호 , 여권번호 삭제 후 업로드 요망 )

6. 등기부등본 (법인업체만 해당)

 

※ 위 서류를 빠른 기한내에 보내 주십시오. 계약 서류가 수신된 이후부터 정산이 가능합니다.

※ 계약서에 날인하는 도장은 인감증명서의 도장과 일치해야 합니다.

 

[ 서류 보낼 주소 ]

우편번호: 08393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72, 5층 (구로동, NHN한국사이버결제)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NHN KCP) – 전자결제 계약 담당자 앞

** 대표번호 1544-8667

 

- 계약서 온라인 다운 링크 - http://www.kcp.co.kr/down/contract_general.doc

 

 

2. 서류 온라인접수 방법

- kcp 에 온라인 신청 후 - 코드가 발급된 후에 - 아래 절차에 따라 계약서와 서류를 관리자모드에 첨부 합니다.

 

계약서류 온라인 접수 

  - 신청 경로 : NHNKCP 상점관리자https://admin8.kcp.co.kr ) > 상점정보관리 > 상점정보 > 계약정보)  
 

​※ 온라인 접수시 : KCP PG지불대행계약서는 - 온라인 동의로 대체하기 때문에 서류 발송은 없음. 
※ 주의 사항 : 신분확인서류에 주민번호(외국인등록증) 뒷자리 ,운전면허번호 , 여권번호 삭제 후 업로드 요망 
※ 서류등록 시 , 파일 확장자 pdf,jpg,jpeg,gif 형식의 파일만 업로드 가능 (각 파일당 5MB 미만으로 용량 제한) 

 

 

 [ 게약서 및 서류 준비 ] 

1. 개인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입금계좌사본     신분증(운전면허증) 사본 앞/뒤 - 3가지만 접수함. 

2. 법인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입금계좌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등기부등본.  

 

 


 

[ 보증보험 가입하기 ]

 

위 과정이 모두 끝나면 쇼핑몰이 오픈하기전에 아래 보증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보증보험 가입금액은 처음 가입 후 안내 오는 메일에 가입 금액이 나와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마포지점 -> 상세 안내 접수처 ->  http://www.kcp.co.kr/common.popup.do?cmd=new_approval_popup05

연락처 :  02-1599-5209

FAX : 070-7469-5209


보증보험 최소 300만원 가입 필요 

  -  가맹점 월  정산 한도 : 1000만원 제공 
  -  한도상향요청: KCP상점관리자 > 질문하기 > 한도변경신청  
   ※ 한도상향시 보험금액 가입/증액 해주셔야 한도상향 처리 가능 합니다.   

 


 

[ 결제 서버IP 등록 안내 ]
 
 
결제창 연동이 완료되면 PG가맹점관리자에 접속하여 결제 서버IP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서버IP는 당사에서 제공해드리는 결제연동 모듈의 pp_cli 통신 모듈이 구동되는 상점의 서버IP를 말합니다.
(상점의 서버IP가 100.111.111.111이라면 해당 IP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등록하시는 서버IP는 외부에서 확인이 가능한 공인IP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결제 서버IP 등록 방법
PG가맹점관리자(admin8.kcp.co.kr) 접속 > 상점정보관리 > 정보변경 > 결제 서버IP 설정
 

**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저희는 IP가 변경될 수 있으기 때문에 아래 아이피 30개를 모두 등록 해 두시는게 가장 안전하고 확실 합니다.

갑자기 카드결제가 안될 경우에는 아이피를 확인 해 보세요

 

221.139.49.3 ~ 26

121.125.73.50
121.125.73.51
121.125.73.53
121.125.73.55
121.125.73.56
218.237.67.247

 

총 30개 아이피 입니다. 꼭 모두 등록하세요.

 

* 독립몰의 경우는 218.237.67.247 이 아이피를 기재를 해주시면 됩니다.

 

 


 

[ 계약서 작성 방법 ]

 

온라인신청시는 필요없음.

** 2부 작성해서 보내야 합니다. 그럼 다시 1부를 도장찍어서 고객님께 보내 드립니다.

 

 

 

* 계약서 하단의 [ 계약 사항 ] 은 입력 하지마세요.

KCP 담당자와 수수료 등을 협의해서 최종적으로 작성 됩니다 *

 

 

감사합니다.

 

 


 


[ 통신판매업 신고 안내 ]

 

고객님 사업장 소재지 지자체(구청 등)에 통신판매신고 할 때 필요한 절차 및 서류 안내

 

kcp가 가입 후 kcp 의 홈페이지 관리자모드에 로그인 합니다.

 

홈 > 상점관리 > 계약정보 > 기본정보  // 에서 하단에 보면 

[ 사이트 설정정보 ] - 에스크로 즉,구매안전서비스 -  라고 클릭하면 새창이 열림.   확인서를 다운/프린트 합니다.

 

위에서 말한 [ 에스크로 즉,구매안전서비스 ] 를 가지고 사업장 소재지 지자체로 방문 합니다.

 

그리고 통신판매업신고서 작성시 아래 저희 업체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호 : 더착한 주식회사

=> 서버 소재지  :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1길 6   ( 구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710-1 SK IDC )

 연락처 : 02-6952-1451 

 


 

 

[ KCP 가입이 최종 완료 후 ]

 

** 포털 사이트 등록 후 

특히 - 네이버 - 등록 후 아래 설정을 변경 하세요. 물론 변경 안하셔도 되기는 합니다.

 

 

​[ 중요 안내 ]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 [ 포털 사이트 - 네이버, 다음 등 ] 에 특히 네이버에 광고 등록시 필요한 사항 입니다.

네이버는 구매안전서비스 즉, 에스크로가 적용되지 않으면 사이트 등록과 광고 등록을 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안내드린 고객님의 [ 관리자모드 ] 에서 보시면 하단에  [ 사용가능한 결제수단 ] - 이라는 곳에 - 계좌 / 무통장 - 2가지는 더 체크 해 놔야 합니다.

 

 

 

이렇게 계속 두어도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 고객님의 쇼핑몰에서 고객이 구매시 KCP 의 결제창이 열리고 계좌이체/ 가강계좌입금 시 - KCP 로 구매금액이 입금 됩니다.

 

그 후 구매자가 최종 물건을 수령하고 나면 KCP가 수수료를 계좌이체는 250원 / 가상계좌는 300원 제외하고 일정기간(약 10일) 후에 고객님에게 지급해 주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것이 [ 구매안전서비스/ 에스크로 ] 제도를 사용할 경우 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입금되면 쇼핑몰 운영자는 수수료도 발생하고 자금 회수가 늦기 때문에 네이버 등 포털에 등록 후에는 위 2가지 결제 수단을 고객님이 판단해서 직접 체크를 해제하시고 수정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카드만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금 입금은 기본적 입력하신 입금 계좌가 나오고 고객님에게 입금됩니다.

 

이 내용을 꼭 기억하셨다가 나중에 수정 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7-1-10일 업데이트.

2017-2-13일 업데이트

2019-03-05일 업데이트 

2023-07-26일 업데이트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