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착한주식회사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 디자인진흥원

수출바우처란

소비재선도기업육성

  • 더착한(주)
  • 2020-11-18 15:14:00
  • 1.220.160.2

소비재선도기업육성

지원목적
5대 소비재 및 e커머스 분야 선도기업의 글로벌화와 해외시장 개척 및 해외판로 확대
지원대상
5대 소비재 제조 또는 해당품목 e커머스 중소 ․ 중견기업
ㅇ 5대 소비재 : 화장품․뷰티, 가공식품, 패션․의류, 생활․유아용품, 의약품
 * 제외대상 : 단순 유통, 무역상사
ㅇ e커머스 :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전문몰 보유
 * 제외대상 :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아마존, 이베이 등) 입점을 통해 판매하는 기업, 국내 마켓플레이스(쿠팡 등) 입점하여 판매하는 기업
지원규모 및 한도
구분 준비 진출 확대
사업목적 해외시장 진출 준비 지원 해외시장 진출 초기 단계 지원 현지 대형유통망 입점 등 정착 지원
지원요건 아래 3가지 요건 중 1가지 이상 충족
①내수(수출 경험 전무)
②초보(’18년도 수출 10만불 미만)
③수출 업력 5년 이내 기업
아래 2가지 요건 중 1가지 이상 충족
①’18년도 매출액 100억원
②수출액 10만불 이상
아래 2가지 요건 모두 충족
①’18년도 매출액 100억원 이상
②수출액 50만불 이상
주요 서비스 통번역, 해외규격인증, 디자인 개발(홈페이지 구축, 카탈로그 디자인 등) 등 일반 해외마케팅 분야 전반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홍보/광고(인플루언서 마케팅, 한류마케팅 등) 해외마케팅 전반 유통망 입점 단계별 지원활동
(고객조사, 제품 컨설팅, 판촉 행사 등)
바우처 총액 2,000만원 4,000만원 5,500만원
국고 보조율 70%, 1,400만원
기업 분담 30%, 600만원
(중소기업) 국고 보조율 70%, 기업분담 30%
(중견기업) 국고 보조율 50%, 기업분담 50%
세부 지원
ㅇ 기업과 KOTRA가 공동으로 해외 유망시장을 분석하고 목표시장 및 방법을 선정(로드맵 작성)
 * ‘준비’ 프로그램의 경우 수출전문위원과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ㅇ 로드맵 기반, KOTRA 또는 민간수행기관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지원
추진절차
공고→신청․접수→1차 계량평가→2차 현장 실사/참여기업 발표(Presentation)평가→선정→협약체결 및 로드맵 확정→사업 수행→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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